멜론 스밍 돌리는법 알려드림


 


예전에는 가수의 팬들은 음반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좋으하는 가수의 음반은 2장 3장씩 사기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음반판매량 뿐만아니라 음악사이트에서 스트리밍 횟수도 굉장히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라고 해요.



그래서 좋아하는 가수가 앨범을 발매하면 팬들이 앨범을 챠트 줄세우기하고 싶은 욕심이 많아서 스밍을 돌리곤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스밍을 돌리지 않으면 반영이 잘 안되기때문에 오늘은 멜론 스밍 돌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당연희 멜론에 가입을 해야겠죠? 가입뿐만 아니라 스트리밍서비스를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나서는 여러분들의 개인 재생목록에 원하시는 가수의 곡들을 담아주세요. 여기서 중요한게 하나의 곡만 주구장창 듣는다고 올라가는것이 아닙니다. 최소 3개이상의 곡들을 담아주세요.



그리고 평소에 듣던 노래들은 일단 재생목록에서 빼주세요. 여러분들이 원하는건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순위가 올라가는거니까요.



그리고 플레이!! 또 여기서 중요한게 있는데요. 바로 랜덤플레이를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랜덤플레이로 무제한 플레이를 걸어두시면 됩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법을 찾아보면 다른분들은 임시스트리밍을 만들다거나 나만의 앨범을 만들어서 재생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굳이 그렇게 하실필요 없습니다. 


 


단, 여러분 혼자서 주구장창 음악을 플레이한다고 올라가는것이 아닙니다. 멜론에 결제를 한 아이디가 총 100개라고 가정을 하면 100개의 아이디중 몇퍼센트가 이 노래를 스트리밍하는지를 집계하는 기준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동시에 많은 팬분들이 스트리밍을 해야합니다. 이게 중요한겁니다. "동시에~~" 동시에 해야지만 순간적으로 그 순위가 올라가고, 그렇게 되면 잘 모르던 일반인들도 순위를 보고 한번쯤더 스트리밍 할수도 있기때문이죠.


 


지금까지 멜론 스밍 돌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좋아하는 가수의 실시간 순위를 올리는것도 좋지만, 우리나라 음악을 골고루 사랑해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블로그 이미지

빕스 12월 셀러드바 50% 할인 정보보안관

빕스 12월 셀러드바 5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