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최근들어 잠을 자도자도 피곤하신가요? 저도 잠을 충분히 푹잤는데도 불구하고 아침에 일어날때 왜이렇게 찌뿌둥한지 몸이 어디가 안좋아진건 아닌지 걱정 되더라고요. 그래서 좀 알아봤더니, 딱히 힘들거나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했는데도 불구하고 피로가 안풀린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신장`은 우리몸의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도 시키고 몸의 혈압도 조절을 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해요. 이런 신장이 안좋아지면 나타나는 증상이 만성피로에 혈압이 높아지고 부종이나 부정맥등이 발생할수도 있다고 해요.


 

 


신장이 안좋아지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7가지 증상을 모아봤는데요. 아래의 증상중 몇가지 이상이 여러분에게 보이신다면 검사를 한번 받아보기를 권해드려요.




1. 소변 색깔이 달라진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나오는 증상중 하나인데요. 바로 소변의 색깔이 달라짐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건강하신분의 소변은 보통 투명하거나 연한 노란색을 띄는데요. 이상이 신장에 이상이 있으신분들은 소변이 탁해지고 소변시 거품이 많이 생긴다고 해요.



2. 팔이나  다리 붓는 부종 증상.


원래 잘붓지 않는 체질인데 어느날부터 몸이 잘붓는다면 신장이 안좋을 가능성이 높아요. 신장이상으로인해서 소변으로 단백질이 빠져나가게 되면서 혈액중의 단백질 농도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처럼 단백질 농도가 낮아지면 몸이 붓는다고 해요.



3.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증상.


허리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수 있는데요.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통증은 옆구리가 아프면서 열도 함께 난다고 하니, 이런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의심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4. 입냄새가 심해진다.


입냄새 역시 많은 원인이 있겠지만, 신장이 안좋으면 몸속 암모니아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되어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날수도 있다고 하네요.



5. 빈혈


신장이 나빠진 상태가 지속되면 신부정증상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이로인해 적혈구 생성에 문제가 생겨 빈혈증상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해요.



6. 만성피로


신장이 좋지않으면 몸속 노폐물 배출이 원활히 일어나지 않아서,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7. 고혈압 증상이 나타난다.


고혈압의 원인도 여러가지 가 있지만 신장이 좋지않은 경우에도 우리몸의 혈압이 올라갈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7가지 증상중에 3가지 이상 증상이 겹치신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신장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몸은 건강할때 미리미리 챙겨야겠죠?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수고로움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증상을 잘기억해 두셨다가 자가진단을 해보시고, 미리미리 큰 질병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빕스 12월 셀러드바 50% 할인 정보보안관

빕스 12월 셀러드바 50% 할인